본문 바로가기
냠냠

초복 몸보신 누룽지백숙/산천마루

by 보a 2017. 7. 13.
728x90

 산천마루 누룽지오리백숙 

바로 어제가 초복이었잖아요. 어떤 메뉴를 드셨나요? 저는 고소한 누룽지죽과 함께 나오는 오리백숙을 먹었어요.

서대문구 맛집 산천마루입니다. 어제는 복날이라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1층도 꽉차고 2층에도 계속 올라가시더라구요.

그리고 누룽지백숙 메뉴는 조리시간이 50분 정도 소요되니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많이 기다려야합니다!


산천마루는 일반 삼계탕메뉴도 있지만, 누룽지닭백숙과 누룽지오리백숙이 유명한데요. 저희는 4인가족이라 누룽지오리백숙으로 주문했답니다. 잘 익어서 살도 쏙쏙 빠지고 질기지 않았어요. 밑반찬으로는 깍두기, 배추김치, 양파짱아찌, 샐러드, 도토리묵, 부침개가 나오는데요. 부침개가 카레향이나면서 쫀득한게 맛있어요!


누룽지는 압력솥에 오리랑 같이 쪄내고, 서빙할땐 이렇게 따로 나오더라구요. 걸쭉하면서 고소한게 오리고기 한 조각 올려서 먹으면 맛있어요! 전체적으로 간이 심심한 편이라 김치랑 같이 먹으면 딱 맞습니다.




반응형

댓글